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속초] 조선소에서 카페로 청초호 뷰 맛집 "칠성조선소"

by 밍네브 2024. 2. 1.

칠성조선소

매일 11:00-20:00
 라스트오더 19:30
애견동반 가능
석봉도자기 미술관 맞은편 공영주차장 주차 가능

 

 

 

옛 조선소를 그대로 청초호뷰 카페 "칠성 조선소"

 

 

칠성조선소

칠성조선소는 3-4년 전에 한번 다녀왔었던 곳이었는데요 

이사진은 그때 당시 촬영한 사진입니다 ㅎㅎㅎ 

사실 이번에 비가 너무 와서 하늘이 맑지가 않아 사진이 이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그렇게 변한건 없었어요 ㅎㅎ

 

칠성조선소

 

비가 오는 것 말고는 외관이 변하진 않았어요 ㅎㅎ 

 

사진에서 보이는 곳은 카페가 아닌 전시 공간인데요 

칠성조선소

 

 

배의 도면같은 것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칠성조선소는 1952년에 원산조선소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2017년까지 배를 만들고 수리하여 바다로 보내는 일을 하다가 18년 2월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게 되었다고 해요 

 

칠성조선소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카페 건물입니다 

앞쪽에는 배가 드나들었던 철길이 그대로 남아있었어요 

 

칠성조선소

 

칠성조선소의 오른편에는 동그란책 이라는 작은 서점이 함께 있어요

 

카페에 가기 전 이곳에 먼저 가보기로 했습니다 

 

칠성조선소

 

 

일반서점과는 다른 느낌의 서점이었어요 

주로 어린이들의 책이 많았는데 일반서점에도 판매를 하는 책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어린이들의 책을 볼 기회가 없다보니.. ㅎㅎㅎ 

 

칠성조선소

 

책뿐만이나라 다양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다양하게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ㅎㅎ 

파도 한 조각이나 돌멩이는 너무 귀엽더라고요 ㅎㅎㅎ

 

 

칠성조선소

 

이제 카페로 이동을 해봤습니다 

날씨가 흐려 뷰가 잘 보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객석은 2층에 주로 분포되어 있고 

1층은 큰 테이블이 있지만 아무도 앉아 있진 않더라고요 

 

 

칠성조선소 마스코트

 

이유는 여기있었어요 ㅎㅎㅎ 

냥이가 큰 테이블을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ㅎㅎㅎㅎ 

728x90

 

칠성조선소

 

칠성조선소의 MD용품들도 구경했어요 

텀블러부터 원두까지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칠성조선소

 

매장 한편에 이런 곳이 있었는데 그냥 사진을 전시해놓은 건가? 했는데 

패널 하나하나 뒤로 돌려보니 속초나 강원도의 여행지나 독립서점에 대한 내용들이 있었어요 

 

 

칠성조선소

 

칠성조선소의 메뉴입니다 

23년 12월 31일에 방문을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직도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남아있었어요 

 

 

칠성조선소

 

다양한 음료와 빵들도 있었는데요 ㅋㅋㅋ

쇼케이스에 사람간식 / 반려동물 간식이라고 적어놓은 게 너무 귀엽더라고요 ㅎㅎ

 

고양이가 자리를 잡고 있는 카페 답게 동물을 위한 멍푸치노나 간식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칠성조선소

 

자리에 앉아서 보는 뷰입니다 

많은 분들이 청초호와 가까운곳에 앉으셨는데 

날도 흐리고 해서 잘 안보이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카페 앞마당이 내려다 보이는 뷰로 정했어요 ㅎㅎ 

 

칠성조선소

 

머그컵이 정말 귀엽더라고요 

ㅊㅅ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너무 귀여웠는데 이것 역시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라떼잔은 20,000원입니다 ㅎㅎ 

 

칠성조선소

 

나가기 전에 뒤편을 봤는데 설악대교가 너무 이쁘게 보이더라고요 

해가 질무렵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속초 가신다면 칠성조선소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