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속초] 속초 중앙시장 맛집 해장엔 "속초문어국밥"

by 밍네브 2024. 2. 2.

속초문어국밥

평일 08:00-20:00 
토, 일 07:00-20: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자창 주차가능

 

 

속초 중앙시장 맛집! 여긴 꼭 가보세요 "속초 문어국밥"

 

속초 문어국밥

 

1월 1일에 해보기를 실패하고.... ㅠㅠ 바로 이동해 도착한 곳입니다 

아침 일찍 갔기 때문에 대기는 없었는데 이미 내부에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다들 너무 부지런하셔;; ㅎㅎ 

 

 

속초 문어국밥

 

1층은 손님들이 거의 가득 차 있어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자리 잡기 전에 직원분이 주문을 먼저 할 건지 물어보는데요 저희는 문어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에 2층 몇 번 테이블이라고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속초 문어국밥

 

문어국밥, 비빔밥, 국수, 문어계란말이, 숙회 등 메뉴가 있었는데 

다른 메뉴도 궁금하긴 하지만 ㅋㅋ 아침밥이기도 하고 문어국밥으로 바로 선택했습니다

 

속초 문어국밥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이곳이 핫한 곳임을 인증해 주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많았어요 ㅎㅎ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문어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와 밥이 먼저 나왔어요 

청양고추도 같이 나와서 문어국밥을 조금 얼큰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넣어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속초 문어국밥

 

문어가 생각보다 많았어요 

살짝 얼려져 있어서 국에 살짝 담가서 바로 건져 먹으면 되는데요 

직원분께서도 문어를 먼저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문어국밥

 

속초문어국밥

 

콩나물도 많이 들어있고요 안에 한우도 진짜 많이 들어있어요 ㅎㅎㅎ 

엄청 푸짐하다는!! 

 

속초 문어국밥

 

문어와 한우는 환상의 궁합음식이라고 해요 ㅎㅎㅎ 

소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문어로 속을 다스려 급체를 막았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속초가시면 문어국밥은 꼭! 드셔보세요~!  추천추천!!  

 

 

 

 

 

 

24.01.01 방문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