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삼척 가볼만한 곳, 쏠비치 삼척과 가까운 "추암촛대바위"

by 밍네브 2024. 3. 30.

쏠비치 삼척과 가까운 관광지 삼척 가볼 만한 곳  "추암 촛대바위"

 

 

추암 촛대바위

 

추암 촛대바위 입니다
주차장은 좁아 보였는데 회전 교차로 지나면 넓은 주차장이 하나 더 나오더라고요 
 
 

 

추암 촛대바위

 

촛대바위로 가는 길에 만난 오리들 
정말 많더라고요 ㅎㅎ 

추암 촛대바위

 
자세히 보아야 보입니다 ㅋㅋㅋㅋ 
나무에 참새가 정말 많이 앉아있었어요 
엄청난 수... 새소리에 이끌려 다가갔는데 정말 많더라고요 
 

추암 촛대바위
추암 촛대바위

 

저런 높은 바위들 위에도 돌을 쌓아놨더라고요? 
도대체 어떻게 저기에 쌓은 건지.. ㅎㅎㅎㅎ 
 
길을 따라 쭈욱 가다 보면 촛대바위가 나와요 
생각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금세 도착합니다!! 

추암 촛대바위

 
바다에서 솟아 오른 형상의 기암괴석입니다 
모양이 촛대와 같아서 촛대바위라고 불리게 되었다네요 
 
추암 촛대바위에는 전설이 있는데요 추암에 살던 한 남자가 소실을 얻은 뒤 본처와 소실 간의 투기가 심해져
하늘이 벼락을 내려 남자만 남겨놓았다고 해요 이때 남은 남자의 형상이라고 하는 전설이 있다고 해요 
 
 
 

추암촛대바위

 

야시카 필름카메라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이번에 들고 나왔는데요 ㅎㅎㅎ 필름 전체를 다 사용하지 못해서 아직 인화도 못했네요 ㅎㅎㅎ 

 

이곳 추암해수욕장, 촛대바위 쪽은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ㅎㅎ 

저는 숙소에서도 정말 이쁘게 봤는데 여기서도 이쁘게 보일 것 같았어요 

추암 촛대바위

 

위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바다가 색이 정말 이쁘더라고요 ㅎㅎㅎ 

해도 이쁘게 보일 것 같네요

촛대바위

 

촛대바위 근처에 있는 바위에서 고양이들이 자고 있더라고요 

아마 저곳이 햇볕이 잘 드는 곳인가 봅니다 ㅎㅎ 

 

초암 촛대바위

 

너무 이쁜 뷰를 뒤로하고 출렁다리 쪽으로 가봅니다 ㅎㅎ

 

촛대바위

 

가는 길에 이정표가 있어서 이동하기는 편했어요 

 

 

가는 길에 본 흰 고양이 ㅠㅠ 누가 버리고 갔나요...? ㅠㅠ 길고양이 같지는 않던데.. ㅠㅠ
 
사람을 피해서 도망가지도 않더라고요

출렁다리 가는길 

 
출렁다리는 오전 06시~ 오후  10시까지 이용가능해요 
가는 곳마다 이렇게 안내가 잘 되어있어서 길 잃을 걱정 없더라고요 ㅎㅎ
 

 
728x90

출렁다리

 

가는 길에 이렇게 사진도 구경하면서 올라갈 수 있었어요 
여기 넓은 데크까지 왔다면 바로 앞이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

 
데크에서 보는 이 뷰도 너무 이쁘더라고요 
촛대바위가 있는 쪽입니다 
 

출렁다리

 
출렁다리 전 정말 싫어하는데요... ㅎㅎㅎ 
많이 흔들리지 않긴 하지만... 그래도 흔들려요.. ㅋㅋ
그리고 바닥이 저렇게 되어있어서.... 안전한(?) 나무 위로 걸어갔습니다 ㅎㅎㅎ 
 

조각공원

 
출렁다리를 지나 조각공원으로 향했어요 
여기서 돌아가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던데 조각공원 쪽으로 가도 주차장으로 바로 갈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조각공원

 
나중에는 방파제까지도 갈 수 있는 것 같았어요 
현재는 못 가게 되어있는데 정자가 있는 것으로 보아 곧 오픈하지 않을까 싶네요 
 
 

조각공원

 
조각공원 쪽으로 향했습니다 
다 연결되어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한 바퀴 도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더라고요 
 
 

조각공원

 
작품을 구경하면서 산책을 할 수 있었어요 
 
작품 하단에 설명도 같이 있더라고요 
멀리서 봐도 좋고 가까이 가서 작품을 온전히 느끼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조각공원

 
촛대바위도 보고 조각공원까지 산책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조각공원먼저 둘러보고 촛대바위로 이어지는 길로 가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삼척 쏠비치 숙박하시거나 삼척 여행 또는 강원도 여행 준비하신다면 촛대바위와 조각공원도 꼭 방문해 보세요~!! 
 
 


추암 촛대바위

영업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 - 18:00 (입장마감 17시)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입장마감 16시)
주차 가능

 

 
 

방문일자 24.03.01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