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

[삼디펜] 딸기만들기

by 밍네브 2023. 8. 20.


이번에는 딸기를 만들어봤어요
입체 도형은 아니지만

처음으로 직선, 물결, 삼각형 등의 도형이 아닌
뭔가를 만들어 보는 시간 이었습니다 ㅎㅎ




두근두근
일단 색을 맞춰서 필라멘트를 넣어줬어요



딸기잎을 그렸는데 너무 마음에 안드는거에요;; ㅠㅠ
한큐에 그리려고 하니 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시 그렸는데
이 초록색 필라멘트들이 자꾸 따라다녀서 또 실패....;;




마음에 들진 않지만 ㅋㅋㅋㅋ
또 실패할 수도 있으니까 그냥 하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새로 했지만 별 차이 없네요 ㅋㅋㅋㅋ



내부를 필라멘트로 꼼꼼하게 채워줬어요

처음으로 인두기를 사용해 보고 싶어서
두세겹 정도 쌓아 줬습니다




테두리도 그리는데 ㅋㅋㅋㅋ
내마음대로 따라주지 않는 녀석들 ㅠㅠ
어렵네요 ㅋㅋㅋ



어짜피 내부 채워야 하니까
그냥 그리지뭐 하고 그렸는데
삐뚤빼뚤 엉망이네요 ㅋㅋㅋ
일단 오른편 부터 채워보기로 합니다



저는 반듣하게 한다고 했는데 결과는 그렇지 않은....
진짜 잘만드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네요


내부도 꼼꼼하게 채워줬어요
이게 한줄씩만 한다고 했는데
높낮이가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결국 딸기도
두세겹씩 필라멘트를 쌓아줬어요



꼼꼼하게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잘 채워줬습니다.



필라멘트를 제거하고 우드버닝툴로 교체 한 뒤 200도 까지 예열을 해 줬어요
우드버닝툴은 울퉁불퉁한 표면을 평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나름 평평하게 한다고 했는데
왜 평평해 지지가 않는거죠?ㅋㅋㅋ
그냥 필라멘트 쌓은게 없어지는 느낌?

새콤달콤을 뭉쳐놓은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에요 ㅎㅎㅎ

딸기 만드는 영상 같이봐요~!




딸기는 나름 다한건데....ㅎ
우드버닝툴을 닦아주고 잎도 인두기로 펼쳐 봤어요

저는 두꺼운 물티슈를 활용해서 닦았어요
아무리 물티슈라고 해도 뜨겁기 때문에
몇겹으로 쌓은 물티슈를 테이블에 놓고 우드버닝툴을 문질문질해서 닦아줬어요

이게 맞는건진 모르겠지만...ㅎㅎ  잘닦이더라구요


짠!
딸기 완성입니다 ㅎㅎㅎ

좀 허접하지만 ㅋㅋㅋ 전 나름 만족했어요

처음이니까요 ㅋㅋㅋ
처음부터 잘 할수 없어요....

그리고 느낀건

당분간 인두기는 사용하지 않으려구요 ㅋㅋㅋㅋㅋ
인두기 어려워 ㅠㅠ


인두기를 쓰지않은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흠... 뒷면이 더 나은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


진짜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화이팅!!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