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평창] 이곳은 무조건입니다! 꼭 가야할 곳 "평창 올림픽 기념관"

by 밍네브 2023. 10. 19.

이곳은 평창여행 중 제가 제일 기대했던 곳이었어요 

친구들한테도 제가 먼저 어필한 곳이기도 해요 여기 가보자고 ㅎㅎ 

18년도 당시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지금이라도 절대 절대! 늦지 않은 꼭 가봐야 할 곳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 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

매일 10:00-19:00 마감 30분 전 입장 마감 
 (매주 월요일 정기휴일)
주차 O
무료관람이나 예매 필수 

저희는 비오는날 이곳에 방문을 했는데요 

비가 오지 않아도 진짜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기념관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ㅎㅎㅎ

 

 

 

옥상에 있는 스키점프대까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왜인진 모르겠으나 저는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벌써 기대가 되었습니다 ㅋㅋㅋ

 

전 박물관, 기념관 등등 이런 곳 가는 곳을 진짜 좋아해요 그렇다고 잘 알진 못하지만 

해외여행을 가면 꼭 가는 곳이 박물관이거든요 

 

 

 

 

입구에서 다양한 눈사람들이 저희를 반겨주고 있었어요 

 

 

 

 

입구에도 포토존이 있었어요 

평창와서 반다비랑 수호랑 원 없이 보는 것 같네요 ㅎㅎㅎ 

볼 때마다 반갑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기념관 시작입니다

 

 

올라가는 길에도 눈사람과 각종 올림픽 사진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입구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진행한 곳과 스키점프를 진행한 알펜시아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너무 귀엽게 되어있는데요?ㅎㅎ

 

입구에 들어서면 직원분이 예약확인 후 입장을 하게 돼요 

 

 

성화봉의 역사도 볼 수 있었습니다

 

성화는 세계평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1회 베를린 올림픽부터 성화봉송식을 진행했다고 해요 

이때 그리스에서 점화해 베를린까지 릴레이로 운송을 시작했는데요 대회행사의 중요한 의식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ㅎㅎ 

 

역대 메달도 같이 볼 수 있었어요 

 

 

수호랑과 반다비 그리고 올림픽 픽토그램, 마크 등의 배지도 있었어요 

너무 귀엽고 종류가 다양하더라고요 

판매하면 진짜 사고 싶을 정도...

 

 

 

올림픽 공식 디자인을 어떻게 만들었는지도 볼 수 있었어요 

진짜 그냥 나오는 게 아니네요 ㅎㅎ 

 

 

위쪽까지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기념관입니다 ㅎㅎ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화봉과 임시 성화대도 볼 수 있었어요 

TV로만 보던 것들을 이렇게 가까이서 보다니 ㅎㅎㅎ 

 

 

 

저는 저 성화봉 볼펜이 너무 탐나더라고요 

제발 ㅠㅠ 기념품관에 팔아라!! 하고 팔면 진짜 살래 ㅠㅠㅠㅠ 했답니다 ㅎㅎㅎ

 

 

 

동계올림픽에 참여했던 선수들이 실제 입은 유니폼들도 볼 수 있었어요 

노르딕복합은 뭉찬으로 잘 알려진 박제언 선수가 기증을 했더라고요 ㅎㅎ 

선수들의 이름과 유니폼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스키와 스노 보드, 하키스틱도 다 선수들이 기증한 물품들이었습니다

 

 

 

이곳은 평창 올림픽의 시작과 끝을 전체다 보여주는 영상이 나오는 곳이었어요 

처음 발표부터 준비하는 과정까지 잠시 서서 구경하기 좋았답니다

 

 

바로 옆쪽에 개최지 발표 카드가 있었어요 

 

 

 

입구에 있던 눈사람 인형인가? 싶었는데요 

굿매너문화운동 캐릭터라고 합니다 

 

주작

 

 

입구에서도 만났지만 고대 벽화의 동물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tv에서만 보던 아이들을 실제로 보니 진짜 크더라고요 ㅎㅎ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작 

18년 2월 9일 그날!! 

 

사실 2월 9일은 저의 생일이기도 해서 ㅋㅋㅋㅋㅋㅋ 

잊을 수가 없달까;; ㅋㅋ

 

 

 

 

개막식의 영상도 볼 수 있었어요 

강원도의 아이들 5명이 나오는 장면부터 인면조까지

 

 

 

 

728x90

 

 

 

 

 

패럴림픽도 많은 내용이 담겨 있진 않았지만 

선수들의 유니폼과 내용에 대해서 잠시 볼수 있었어요 

 

 

 

 

개막식 당시에도 많은 이야깃거리가 나왔던 인면조를 여기서 보게 되었어요 ㅎㅎ 

앞서 주작을 봤는데 현무도 이곳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동계올림픽의 여러 종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우와 신기하다 하면서 봤답니다 ㅎㅎㅎ 

 

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관은 이렇게 다양하게 관람도 가능하지만 체험도 가능한 공간이 있어요 

특히 이 체험들 때문에라도 많은 분들이 가보셨으면 했답니다 ㅎㅎㅎ

 

 

 

VR체험은 아니지만 봅슬레이를 실제로 경험해 볼수 있는 공간인데요 

이게 또 막 흔들리고 해서 진짜 리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스키점프는 제가 직접 체험해봤는데요 

VR을 해본 경험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와.. 이거 진짜 후들후들하더라고요;;; 

친구들은 저도 보면서 오른편에 모니터를 통해서 어떤 상황인지도 같이 확인 가능했는데요 

 

저 진짜 무서웠어요....  이게 안 떨어지는 거 아는데도... 알거든요...? 분명히 안전장치가 다 있는데 

와 진짜 스키점프를 직접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런 건 누가 만든 거야... 진짜 대단해... ㅎㅎ

 

 

 

다음으로 체험해 본 종목은 컬링입니다 

영미~영미~ 로 엄청 유명해졌죠? 진짜 그전까진 저도 컬링을 몰랐다는... 

 

실제로 컬링을 하는 것과 동일했는데 힘으로 세게 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ㅎㅎ

 

한 명이 스톤을 밀면 나머지사람이 브러시로 닦는 것처럼 버튼을 마구마구 누르면 되는 게임입니다

 

 

 

저희가 게임을 하고 있을 때 대기하거나 다른 관람객이 없어서 좀 여유롭게 진행한 편이었는데요 

기념관에 계신 직원분들이 저희를 막 도와주시곸ㅋㅋㅋ 질 수 없다며!! 

코치를 막 해주시더라고요 

 

덕분에 두 게임했는데 한번 이겼습니다 ㅠㅠ  진짜 어려워요 ㅋㅋㅋ 

 

근데 감독님과 코치님 덕분에 ㅋㅋㅋㅋㅋㅋ  한 번은 이겼네요 ㅋㅋ

 

 

다음은 바이애슬론이라는 종목인데요 

스키와 사격을 결합한 종목이라고 합니다. 넵... 이런 종목이 있다는 건 들었지만 이렇게 하는 경기인지는 진짜 처음 알았어요 

그러니까 바이애슬론은 엄청 들었는데.... 사격이라니... ㅎㅎㅎ  

무튼 너무 재밌었어요 

서서쏘는 거 한번 누워서 쏘는거 한번 이렇게 경기가 진행되는데 

이곳에서는 실제로 누워서 쏘지는 않고요 총을 쏘는 과녁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다음은 알파인스키입니다

 

저는 이게 진짜 너무 어려웠는데요 

폴대 사이로 들어가야 하는데 

왜 거리는 그렇게 먼 건지... 중심은 또 왜 이렇게 안 잡아지는지 ㅋㅋㅋㅋ

진짜 스키보다 더 어려웠어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인증샷도 찍을 수 있는데 

이쁘게 꾸며야 하는데 꾸미는 거 왜 이렇게 어려운지 ㅋㅋㅋㅋㅋ

메달을 들고 있고 싶어서 손모양을 동그랗게 했는데 ㅋㅋㅋㅋㅋㅋ  

메달이 더 이상 안 줄어들더라고요; 근데 친구가 사진 찍을 때는 또 되는........

 

진짜 너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전부 무료였습니다! 

안갈이유가 없지 않나요? 

 

 

 

게임을 즐기고 나면 2층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곳은 카페 겸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원하는 제품은 없더라고요 ㅠㅠㅠ  아쉽다;;

 

 

카페를 둘러보고 나오면 이렇게 올라가는 계단과 

PEACE 의자가 나와요 

누가 C를 돌려놓았네 ㅋㅋㅋㅋ

 

위쪽으로 올라가 보면

 

 

포토존이 나와요 

뒤편에는 오륜기와 김연아 선수의 모습이 보이고요 

뒤편 바로 아래는 아까 즐겼던 각종 게임들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여전히 비가 많이 오고 있어서 여유롭게 구경하진 못했지만 

한 번쯤 둘러볼만한 곳이었어요 

 

 

 

아래쪽에서 봤던 스키점프 

강칠구 선수일까요? ㅎㅎㅎㅎ  

 

태양처럼~ 빛을 내는 그대여~ 이 세상이 거칠게 막아서도! 

빛나는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널 세상이 볼 수 있게 날아  저 멀리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노래입니다 ㅎㅎㅎ 

 

 

 

성화대도 볼 수 있었어요 

저게 저렇게 높았나...? ㅎㅎㅎㅎ  

역시 실물로 봐야 해 ㅋㅋㅋ

 

 

 

메달을 딴 선수들의 핸드프린팅도 있었어요 

아는 선수 찾기 ㅋㅋㅋㅋ  

 

안쪽으로 더 들어가 보면

 

시상대가 보이고 뒤로는 성화대가 잘 보였어요 

 

 

 

 

 

기념관을 위치로 동계올림픽의 경기장 위치를 표시해 놨더라고요 

 

생각보다 경기장의 위치들이 멀어서 두 번 놀랐습니다 ㅎㅎㅎ 

 

 

 

평창 디자인레거시에서 봤던 'ㅊ' 부분의 벤치도 있었어요 

비가 많이 와서 진짜 너무 아쉬웠던 ㅠㅠ 옥상이었습니다

 

이곳까지 구경한 뒤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면 동계올림픽 기념관 투어는 끝이 납니다

 

진짜 1층부터 옥상까지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었고 

이 모든 게 입장료도 없이 운영되고 있다는 게 더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관 완전 추천입니다!!  무조건 가보셔야 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