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군산]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by 밍네브 2024. 3. 1.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 초원사진관 " 

 

 

동행해설 3번째 장소는 초원사진관입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은 군산여행에서 꼭 가야 하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원래 사진관이 아닌 일반 차고 였는데요

이 공간을 8월의 크리스마스 제작진이 임시로 대여해 사진관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화가 흥행함에 따라 체험관 형태로 초원사진관을 복원했다고 합니다 

 

주차 질서 라고 적혀있는 티코는 여주인공인 다림이 즉 심은하의 차인데요 

주차질서라고 적혀있는데 정작 불법주차가 되어있다는.... ㅎㅎ 내용을 들었습니다 

 

불법주차가 되어있긴 하지만 이곳을 방문해 주시는 관광객들을 위해서 주차를 해놓았다는 설명도 들었어요 ㅎㅎ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앞에는 남자주인공인 한석규, 정원의 오토바이도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사진관이지만 사진촬영을 하지는 않는 단순 영화 촬영지 공간으로만 사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이 장면을 보니까 무한도전에 나온 초원사진관이 생각나더라고요 ㅎㅎ

무한도전 초원사진관

 

박명수님의 고향이 군산이라고 하더라고요 

무한도전(335,336화)에서도 인증샷을 찍은 초원사진관입니다 ㅎㅎ 

 

초원사진관

 

 

내부에는 영화에 나왔던 주인공들의 사진이 전시되어있었어요 

한석규와 심은하의 인터뷰 내용도 있어서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는 공간이지 않나 싶더라고요 

 

저는 물론 영화를 보지않았지만 워낙 유명해 내용은 다 알고 있는..ㅎㅎ  

기회가 되면 영화를 한번 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초원사진관

 

 

지금은 보기 힘든 비디오카메라, 아날로그 카메라 등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인것 같았어요 

여행기간 동안 이곳을 자주 지나가서 

굳이 여행 코스로 정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은 지나가게 되는 그런 곳에 위치해 있었어요 

 

근처 골목에 주차가 가능한 곳도 많고 공영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잠시 주차 후 둘러보기도 좋은 위치에 있었어요

 

 

8월의 크리스마스

 

 

 

실제로 눈이오고 있어서 너무 이쁘게 보이던 초원사진관이었습니다! 

 

 


초원사진관


 

 

 

방문일자 24.01.23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