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군산]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볼거리 많은 "진포해양테마공원"

by 밍네브 2024. 3. 15.

군산 볼거리 많은 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with. 위봉함) 

 

진포해양테마공원

 

 

진포 해양테마공원입니다 

주차는 마찬가지로 군산 근대 역사박물관 주차장에 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진포해양테마공원

 

 

근대 역사박물관에서 본 부잔교입니다 

견고하게 잘 만들어져서 현재까지도 잘 사용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진포해양테마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는 

여러 종류의 탱크와 군용 차량을 볼 수 있었어요 

눈이 오지 않았다면 계단을 타고 올라가 사진도 찍고 할 수 잇었을 텐데 ㅎㅎㅎ 

조금 아쉽네요 ㅎㅎㅎ 

 

 

진포해양테마공원

 

크기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ㅎㅎㅎ 

 

 

진포해양테마공원

 

해양경찰 군함도 볼 수 있었어요 

실제로 운영되는 배는 아닌 것 같았고 역시나 관람용인 것 같았어요 

 

진포해양테마공원

 

최무선 장군의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안쪽에 위봉함에 가시면 최무선 장군에 대한 내용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답니다! 

 

진포해양테마공원

 

이곳이 위봉함 676입니다 

 

 

 

위봉함은 1945년부터 14년간 미 해군의 주력함정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 연합군의 상륙작전 등에 참전한 군함입니다 

59년부터는 위봉함으로 명명된 후 대한민국 주력 상륙하면서 수송작전을 수행했다고 합니다 

1965년부터는 월남전에서 백구부대 일원으로 전투작전에 참전하였다고 하네요

 

 

 

위봉함

 

이 외에도 전투활동은 물론 해군사관생도와 해군장병들의 훈련 및 실습활동 지원을 통해 국토방위와 세계평화 수호 등 

대한민국 해군의 중추적인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2006년 12월 31일 명예롭게 퇴역한 함정이 이 위봉함이라고 합니다! 

 

2007년 12월 시민들의 안보교육 학습장과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해군과 무상대여 협약을 체결하고 이곳으로 옮겨졌다고 하네요

 

위봉함

 

진포대첩 체험하는 곳도 있었는데요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이라 이용이 안된다고 해요 

 

위봉함

 

최무선 장군은 화포와 화약을 개발해 화학무기를 발명한 과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최무선과 화포에 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었어요 

 

위봉함

 

고려 최초의 화약 무기 제조 관청인 화통도감을 건의해 세우고,

개발한 화약 무기로 금강 하구에 침입한 왜구를 격퇴했다고 합니다 

 

신기전

 

신기전을 봐도 어떻게 저 화살들이 발사가 되는 거지? 하는 의문점이 있었는데요 

여기 이곳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어요 

실제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진포대첩

 

진포대첩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진포대첩은 고려에 왜구들이 침입하기 시작한 이래 고려 수군이 거둔 최초의 승리라고 하더라고요 

분명히 학교 다닐 때 배웠을 텐데 ㅋㅋㅋ

 

위봉함

 

홍보 영상관까지 꼭 보고 나오세요 

긴 내용이 아닌데 애니메이션을 통해 알려줘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위봉함

 

이제 위봉함을 구경해 볼 시간입니다 

위봉함의 내부 그리고 침실, 화장실, 욕실이 있는 병영생활 체험공간도 있었습니다 

 

위봉함

 

새로 다듬어졌겠지만 내부가 그렇게 넓진 않더라고요 

이렇게 배 내부를 구경하는 것도 처음이라 ㅎㅎ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위봉함

6.25 유물 전시관도 있었습니다 

당시사용했던 철모나 소총 종류를 볼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ㅠㅠ 지켜주셔서;; 

 

위봉함

 

위봉함에 대한 내용도 볼 수 있었습니다 

위봉함뿐만 아니라 독도함이나 세종대왕함, 손원일함등 대한민국의 함정들을 미니어처로 볼 수 있었어요

 

 

위봉함

 

이제 이곳의 침실인데요 

실제로 이렇게 외부에 침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복도 쪽에도 침대가 있었어요 

 

728x90

 

위봉함

 

세면대 역시 밖에 있었는데요 

전시실로 꾸미면서 밖으로 나와진 건지 실제로 이곳밖에 세면대가 있었던 건지는 저로써는... 알 수가 없네요 ㅎㅎ 

 

무튼 밖에 있었다면 정말 불편했겠더라고요 ㅠㅠ 

 

위봉함

 

그렇게 보이지 않겠지만 

샤워실과 화장실입니다 

 

정말 너무나도 열악하네요 ㅠㅠㅠ 

 

위봉함

 

해군 계급과 병영생활 수칙도 볼 수 잇었어요 

캐릭터겠죠? ㅎㅎ 너무 귀엽네요 

 

 

위봉함

 

같은 캐릭터로 다양한 복장에 대해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해군을 나온 사람이 없어서 진짜 이런 건 처음 보네요 

실제 군복도 같이 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위봉함

 

대신 실제 사용한 것 같은 구명조끼를 볼 수 있었어요 

물에 젖지 않는 케이폭을 부력재료로 이용해 조끼모양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위봉함

 

침실인데요 

흠... 뭐 어떤 부분을 봐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어렵네요 동행해설 필요합니다 ㅠㅠㅠ 

다음엔 꼭! 동행해설 참여해야겠어요 

 

 

위봉함

 

 

이렇게 한 바퀴를 돌아서 위봉함까지 전부 구경을 했습니다 

군산을 구경하면 도시 전체가 역사로 가득한 곳인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진짜 동행해설 강추입니다 ㅎㅎ 

 

 


진포해양테마공원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 무료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이용)
입장료(위봉함)
성인 1,000원 / 청소년 700원 / 어린이 300원  
박물관 통합권 이용가능

 

 

 

방문일자 24.1.24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