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군산] 독립운동 컨셉의 군산 카페 "신민회"

by 밍네브 2024. 3. 16.

처음 보는 독립운동 컨셉  군산 "신민회"

 

 

신민회를 아시나요?

신민회는 1907년을 전후로 국권 회복운동을 위해 비밀리에 조직된 단체인데요 

안창호 선생님을 시작으로 창립되었습니다 

이 단체의 회원들은 대부분 1896년도에 결성된 독립협회의 청년 회원들이 대부분이었다고 해요 

우리도 다 아는 이름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회장 윤치호, 부회장 안창호

그리고 청년장교 출신의 이동휘 등 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속해 있는 단체입니다 

 

신민회의 목표는 국권을 회복해 자유독립국을 세우고 그 정체를 공화정체로 한다고 해 이전의 입헌군주제를 탈피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비밀결사인 만큼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전국에 걸쳐 800여 명까지 이르렀다고 해요 

 

서론이 길었지만 ㅎㅎ 그런 이름을 내걸고 카페를 운영하는 곳이 군산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신민회

 

군산 근대골목에는 정말 다양하고 예쁜 카페들이 많은데요 

이곳도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중에 한 곳인 신민회 입니다 

 

이제 거의 군산 여행이 마무리 되어가는 단계인데요 ㅎㅎ  

마지막으로 카페 한군데 더 가보자는 엄마들의 이야기에 냅다! 

가고 싶었던 카페를 가게 되었어요 

 

 

신민회

 

독립운동 콘셉트의 카페라니 

일단 컨셉자체가 너무 신선했고 왠지 마음이 경건해지는 그런 느낌도 들더라고요 ㅎㅎ 

 

내부는 일본 가옥처럼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었고 목조로 되어있었어요 

 

 

 

신민회

 

마스코트인가요? 고양이가 사람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카메라를 응시해 주더라고요 ㅎㅎ 

너무 귀여워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있는 고양이었습니다 

 

 

 

독립운동 컨셉에 맞게 태극기 쿠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굿즈로 화투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독립운동가 선생님들의 모습도 같이 그려져 있었어요 

 

신민회

 

 

음료는 다른곳과 다 비슷했어요 

호떡 크로플이나 밤바스크치즈케이크 같은 종류가 특이하긴 하더라고요 

 

 

 

728x90

 

 

신민회

 

안쪽에도 목조로 된 가구들이 있었고 일본 가옥 같은 느낌으로 되어있었어요 

무엇보다도

뷰가 진짜 너무 이쁘더라고요 

 

신민회

 

이곳인데요 

날이 좋은땐 이곳에서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것 같았어요 

테이블과 의자가 있네요 ㅎㅎ

제가 갔을때는 눈이 많이 와서 밖으로 나가지는 못했답니다 

 

신민회

 

 

주문한 음료입니다 

잔이 정말 이쁘고 특이했어요 

그만큼 음료도 괜찮더라고요 

 

현재 네이버 후기 작성 시 태극기 쿠키를 증정한다고 해서 저도

후기 작성 후 쿠키를 받았습니다 

 

 

 

 

신민회

 

나가는 길 따뜻한 곳을 찾아다니는 고양이가 난로 근처에 있더라고요 

정말 얌전하게 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군산 근대문화거리 방문하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신민회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라스트오더 21:00)
주차
월명동 주민센터 주차장, 옆 유치원 또는 공용주차장 주차가능
인스타그램

 


 

 

 

방문일자  24.01.24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