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속초] 속초여행 꼭 가야하는 중앙시장 "만석 닭강정" (+영지김밥)

by 밍네브 2024. 2. 8.

속초 중앙시장 만석 닭강정

매일 10:00 - 20:00
공영주차장/ 지하주차장 이용 시 주차권 제공
노란색 간판 16번, 16-1번

 

 

속초 여행 꼭 가봐야하는 속초 중앙시장 " 만석 닭강정"

 

속초 중앙시장

 

속초 여행 한번쯤 다녀오신 분들은 무조건 들린다는 속초 중앙시장에 다녀왔어요 

속초 관광 수산시장이라고도 하는데요 

예전에도 이곳 시장에 갔다 왔었지만 이렇게 까지 사람이 많지가 않았는데 

진짜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많더라고요 ㅎㅎ 

 

속초 중앙시장

 

 

제주도 시장 느낌나네요 ㅎㅎ 

설악산단풍빵, 울산바위쿠키, 치즈 단풍빵등 속초와 관련된 기념품들도 판매하고 있었고요 

제주 바나나빵도 팔고있네요 ㅎㅎㅎ 

 

속초 시장

 

핫한 상점들이 엄청 많았는데요 

이곳의 사람들은 전부 막걸리술빵을 구매하려고 줄 서있는 사람들이더라고요 

막걸리술빵도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정말....  사람이 많더라고요 ㅎㅎㅎ

 

 

일단 닭전골목이라고 적혀있고 노란색 간판들이 보인다면 

만석닭강정으로 갈 준비가 되었어요 ㅎㅎㅎ

 

네이버 지도로는 자세한 위치가 나오지 않아서 정말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속초 시장

 

노란색 간판 16번과 16-1 이 만석닭강정입니다 

 

섹시한 꼬마김밥은 대구에 있는 그건가요?? ㅎㅎㅎ  

무튼 수많은 사람들을 뚫고 겨우겨우 만석 닭강정을 찾아왔어요 ㅎㅎ

 

만석닭강정

 

메뉴는 보통맛 (뼈, 순살)과 화끈한맛 (뼈, 순살)이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도 판매하고 잇지만 방문했을때는 품절상태였어요 

 

사실 만석닭강정은 과거 위생논란이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를 갈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서 다들 놀라게 한 적이 있었는데요 

 

만석닭강정

 

현재는 내부가 훤히 보이게끔 만들어서 위생을 엄청 강조하는 매장이 되었어요 

덕분에 만석반도체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해요 ㅋㅋㅋ

 

실제로 일하시는 분들이 찍히진 않았는데 

위생복에 위생모, 마스크까지 착용을 하고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더욱더 믿음이 가는 곳이었습니다 ㅎㅎㅎ 

 

만석 닭강정

 

실물 크기로도 보여줘서 어느 정도의 양인지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사이즈는 따로 없고 1박스 단위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석 닭강정

 

공영주차장이나 지하 주차하시면 주차권도 준다고 하니까 꼭 주문 시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영지김밥

 

닭강정만으로는 무너가 부족할 것 같아서 뭘 더 사지? 하다가 발견한 곳인데요

네 간판은 따로 없었어요 ㅎㅎㅎ

 

영지김밥

 

속초맛집 영지김밥이라고 사이드에 있는게 전부예요 ㅎㅎ

 

심지어 유부야채김밥은 솔드아웃이라 ㅎㅎㅎ 계란야채김밥으로 2줄 구매했습니다 

 

영지김밥

 

이렇게 김밥을 구매했는데요 김밥이 진짜 컸습니다.. ㅎㅎ

 

맞은편에 코끼리 만두분식이 있는데요 

다음날 여기서 꽈베기도 맛만 볼 겸 한두 개 구매했어요 추가로 떡볶이랑 어묵도 구매했답니다 

 

728x90

 

 

만석닭강정

 

닭강정은 식어도 맛있어야 진짜 맛집이잖아요 

 

예전에 영월 놀러갔을때 일미닭강정에 간 적 있었는데 여기 진짜 다음날 먹어도 맛있었거든요 ㅎㅎㅎ 

 

https://majjaeng.tistory.com/104

 

[영월] 서부시장 먹거리 추천! "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은 맛있는 게 많기로도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처음으로 간 곳은 일미닭강정 입니다! 영월 일미닭강정 평일 09:30-20:00 주말 09:10-20:00 ( 라스트오더 19:00) 일미닭강정은 영월 소문난 맛

majjaeng.tistory.com

 

만석닭강정
만석달강정

 

결론은 식어도 맛있었어요  친구랑도 엄청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닭강정을 옳군여.. ㅎㅎㅎ 

 

김밥

 

다음은 김밥인데요 

생각한 것 보다 김밥이 더 크더라고요 

심지어 맛까지 있었어요 ㅎㅎㅎ 결국 한 줄은 못 먹고 다음날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영지김밥

 

김밥크기도 엄청나죠? ㅎㅎㅎ 

다음날도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물론 다른것도 함께 먹었지만요 ㅎㅎ 

 

떡볶이
어묵

 

그리고 다음날 회와 함께 먹은 떡볶이와 어묵입니다 

저녁마다 엄청나게 먹었네요 ㅎㅎㅎㅎ 

 

여행은 또 이런맛으로 다니는 거죠 ㅎㅎ 

 

코끼리 분식

 

마지막으로 코끼리 분식 꽈베기 입니다 ㅎㅎㅎ 먹다가 급하게 찍은 느낌이... 나죠...?

 

멀고 멀은 블로거의 길 ㅋㅋㅋㅋ 

 

중앙시장은 진짜 먹을 게 많고 맛집도 엄청 많은 곳이에요 

하루 더 있었으면 아마 새우튀김도 먹고 술빵도 먹고 했을 것 같네요 ㅎㅎㅎ 

 

속초 중앙시장 만석 닭강정도 영지김밥도 코끼리 분식도 다 추천드려요~!!! 

 

 

23.12.31 /24.01.01 방문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