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여수] 이순신광장의 메인 “전라좌수영 거북선”

by 밍네브 2023. 9. 6.


이순신 광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아무래도 거북선이었어요
첫날 벽화마을에서 이순신 광장쪽으로 내려왔을 때 가장 먼저 가본 곳이 전라좌수영 거북선이었습니다.


전라좌수영 거북선

전남 여수시 중앙동 385-6
3월-10월 09:00-21:00
11월-02월 09:00-18:00
태풍이나 날씨에 따라 마감시간 변경 및 출입 통제



저 용다리 뒤편에 거북선이 있어요
아직은 보이지 않는..




조금 더 다가가면 이렇게 크고 위엄 넘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른편으로는 입구 왼편으로는 출구로 되어있기 때문에 입구 방향으로 올라가 줍니다
사실 왼편 출구로도 많이들 들어오시더라고요 ㅎㅎㅎ

그렇게 많은 인원이 구경을 하고 있는 건 아니어서 혼잡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내부에 들어서면 병사들의 모형과 더불어 영상이 같이 나오고 있어요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에 관한 영상인데 4분 정도로 짧은 영상입니다.



옆쪽에는 거북선을 움직인 노일까요?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 한 바퀴 돈 후에 내려가보기로 했습니다.



조선수군의 활약과 충무공 이순신에 대한 내용도 있었고요




노를 움직이고 있는 수군들의 모습도 있었습니다.
역동적인 모습이 리얼하네요 ㅎㅎㅎ




자유롭게 옷을 입고 촬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어린아이들은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ㅎㅎㅎ




아래로 내려가는 곳은 총 2군데였는데 한 곳은 출입을 할 수 없는 곳이었어요




대포를 쏘는 수군도 있었습니다.
정말 잘 만들어놨죠?ㅎㅎㅎ



뒤편에는 이런 체험도 있었는데
거북선 퍼즐은 조금 부서져 있어서 조립이 쉽지 않았고
탁본은 아쉽게도 종이가 없어서 ㅎㅎㅎ  해보지 못했어요
아쉽다... 이런 거 좋아하는데



이순신 장순이 있는 장군실도 있었어요
다른 병사들과는 다르게 좀 더 위엄이 있어 보이죠?


방향키 앞쪽에는 전술신호연이 걸려있었어요
방향키가 엄청 크고 무거워 보였는데 뭔가 체험할 수 있는 게 없어서 이것도 좀 아쉬웠다는..




마지막으로
아래쪽으로 내려가봤습니다.



각종 음식이 보관되어 있었고요 제습기도 있네요 ㅎㅎㅎ



포탄이나 대포도 보관하는 공간으로 사용된 듯해요



병사들이 쉬면서 음식을 먹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거나 공부를 하고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생각보다 공간이 알차더라고요 ㅎㅎㅎ



누워서 잠을 청하는 병사도 있었고
잠시 잠을 깬 건가요?
일어나려고 하는 병사도 있었습니다.




거북선 한 바퀴를 돌고 나왔는데
실제론 이것보다 더 크고 웅장했을 것 같다고 생각하니 이순신 장군님 진짜 대단해요!!

최근에 거북선 관련된 이슈가 있었던 거 아시나요?
거제시에 있던 거북선을 16억 원을 들여 만들었는데 수리대신 폐기처분했다고 합니다. ㅠㅠ  
전국에 9척이 있다고 하는데 좀 더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했으면 하네요 ㅠㅠ

여수에 있는 거북선 많이 많이 구경하러 가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