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영월] 아름다운 관광지 베스트! "한반도 지형"

by 밍네브 2023. 10. 26.

 

영월에 다녀왔다 하면 무조건 나오는 관광지가 한반도 지형입니다

예전부터 너무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번에 영월을 여행지로 정하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한반도 지형 전망대

경차 1,000원 승용차 2,000원 대형차 3,000원 ( 선불 )

 

 

한반도 지형 탐방로 입구에서 영월10경도 같이 볼 수 있었어요 

이곳에서 스몰등산이 이루어 집니다 ㅎㅎㅎ 

 

 

 

0.8km라고 하니 생각보다 많이 안 가도 되네?라고 생각했는데...

체력이 쓰레기인 저한텐 좀 힘들더라고요 ㅎㅎㅎㅎ 왜죠....ㅜㅜ 운동 필요해.. 진짜 

 

 

근데 진짜 날씨가 너무 좋아서 ㅎㅎㅎㅎ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서 올라가기는 좋았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도토리도 봤습니다 ㅎㅎㅎ 

어떤 암석들이 있는지 이런 것도 구경하면서 천천히 올라가니까 또 갈만 하더라고요 

어릴 땐 저런 안내문은 진짜 가볍게 패스했는데 ㅋㅋㅋㅋ

 

 

 

이제 겨우 계단을 올라왔는데 무궁화가 많이 피어있더라고요 

너무 이쁘죠?

 

 

 

어딜가나 있는 돌탑도 구경했습니다 ㅎㅎㅎ 

 

 

무궁화를 지나오니 태극기 바람개비가 있는 다리가 있더라고요 

포토존! 굿! 

 

 

728x90

 

 

 

 

중간지점쯤 한반도 지형 전망대 이정표도 있었습니다

이제 겨우.... 500미터를 온 것인가.... ㅎㅎㅎ  

전 좀 힘들더라고요;; ㅎㅎ 

 

중간중간 이정표가 있어서 갈래길이 나와도 걱정없었습니다!!

 

 

이곳은 보호지역이기 때문에 당연하지만 금연구역이고요 

지정탐방로만 이용가능한 곳입니다

취사나 야영은 당연히 안되고요 채집이나 훼손도금지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당연하지만 쓰레기 투기는 안 돼요~!!

 

오르막길 계단에 덜컹했는데 

마지막 계단이길 바라며 ㅎㅎㅎ 올라갔습니다

 

 

 

드디어 한반도 지형을 마주했는데 

진짜 우와~ 소리만 나오더라고요 

 

너무 선명하게 그린 듯이 나와서 

 

무궁화가 더 활짝 피면 더 이쁘게 찍힐 것 같았는데요 

그래도 무궁화가 곳곳에 많이 피어있어서 구도를 잘 잡으면 이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물론... 전 그렇게 못하지만요 ㅎㅎㅎ 

 

 

 

타이밍 맞춰서 뗏목을 같이 찍고 싶었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ㅎ 

 

제주도 위치까지는 안 갔던 기억이 나서 위쪽에 있을 때 찍으려고 했는데 

어느새 빨리 내려와 버린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활짝 핀 무궁화 한컷 찍고 내려왔습니다 

 

 

영월 여행하시면 꼭 한반도 지형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완전 강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