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도쿄

일본 여행 준비하기 트래블월렛, 비짓재팬등록하는 방법

by 밍네브 2024. 5. 5.

도쿄에 가기 전 준비해야 할 것 

 

코로나 이후 첫 해외여행이라 만료 후 재발급하지 않았던 여권도 새로 만들고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것들이 꽤 있더라고요 ㅎㅎ 

 

도쿄에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을 정리도 할 겸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가장 먼저 준비한건 여권! 그리고 비행기표!입니다 ㅎㅎ 

당연한 거겠지만 

 

그다음으로 준비한 아이는 트레블 월렛이었어요 

트레블 월렛

 

저는 체크카드로 만들었고 환율을 확인하고 수시로 환전을 했어요 

적은 금액을 환전해도 수수료 없이 이용가능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여행을 다녀온 뒤 남은 잔액, 그리고 여행 내내 사용하는 금액까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녀석입니다 ㅎㅎ 

 

카드는 활성화로 변경 꼭 해주세요~!

 

 

728x90

 

 

 

비짓재팬 등록하기

비짓재팬

 

Visit Japan Web | Digital Agency Services

입국 절차(입국 심사, 세관 신고)및 면세 구입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

services.digital.go.jp

 

비짓재팬은 아주 요물입니다 ㅎㅎ 

일본 입국할때 기내에서 작성하는 세관신고서 말고도 입국심사 시 필요한 내용들을 미리 작성하는 건데요 

생각보다 빠르게 입국이 가능한 녀석이라 꼭 미리 해두셔야해요!! 

가족이 있는경우 함께 하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따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겪은 건 아니지만 제 앞에 계시던 가족분들이 QR코드 오류가 났는지 한분만 큐알로 통과하시고 

나머지 분들은 그자리에서 다시 같은 내용을 수기 작성하시더라고요;;; 

 

우선 위 링크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어플 다운로드하지 않으셔도 가능해요!!

 

비짓재팬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고 들어오면 보이는  첫 화면입니다 

본인 정보를 먼저 눌러주세요 

당연하지만 일본 정부가 발행한 여권이 없기때문에 

없음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없음,  면세 큐알은 나중에도 변경가능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없음

 

비짓재팬

 

다음은 여권등록을 하셔야하는데요 

카메라로 판독을 권장하긴 하지만 잘 안되더라고요....;; 계속 실패해서 

저는 직접입력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여권정보를 전부 입력해 주세요 

직업과 나라명 도시명까지 입력하신 뒤 다음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짓배팬

 

여권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에 잘못 입력되었다면 편집을 눌러서 꼭 수정해 주세요!

 

그렇게 등록을 완료하면 VISA 필요 여부 확인으로 가게 됩니다 

일본 여행 갈 때 한국은 비자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없음을 눌러주면 첫 번째 본인정보 등록은 끝입니다!

 

비짓재팬

 

다음은 아래에 있는 입국, 귀국 예정 신규등록을 해야 해요 

VISA가 없기 때문에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비짓배팬

 

입국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일본도착예정일 입력해 주시고요 출발지는 

저는 부산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BU까지 입력해도 하단에 부산 뜨더라고요  

인천도 IN, 서울도 SE까지만 입력해도 하단에 다 뜨기 때문에 하단에 뜨는 거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공사명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진에어를 타고 가기 때문에 LJ 

비행기예약하셨다면 편명 제일 앞에 나오는 영어서 해당 항공사 이름입니다 

대문자로 적어주셔야 하단에 떠요 

그리고 편명 숫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비짓재팬

다음은 일본 내 연락처입니다 

숙소예약하시면 다들 예약확인서 받으시죠? 그곳에 보면 호텔 주소가 있어요 

혹시나 못 찾으시면 구글 지도에 호텔명 입력하면 하단에 주소가 뜬답니다!! 

우편번호는 보통 000-0000입니다 주소 내에 숫자가 있는 경우도 있고

주소가 끝나고 또는 제일 처음에 〒000-0000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우편번호입니다 

 

우편번호만 입력한 뒤 우편번호로 자동 입력 누르면 도도부현, 시구정촌명, 이후의 주소까지 등록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체류지, 호텔명은 영어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일본 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는 호텔 전화번호를 작성했어요 

 

그 후 입력내용 확인을 눌러주신 다음 모든 내용이 맞다면 예정 등록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이제 정말 마지막입니다 ㅎㅎ

 

비짓재팬

 

정말 정말 마지막입니다 ㅎㅎㅎ 

이제 큐알코드를 만들 차례인데요 

입국 귀국예정 등록 란의 비행기표시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다음화면의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란에 미등록되어있는 부분을 해줘야 하는데요 그 부분을 눌러주세요 

큐알코드 만들 준비가 다 되어 갑니다 ㅎㅎㅎ  다음 눌러주세요 

 

 

비짓재팬

 

입력한 내용들이 다 맞는지 확인 후 다음 눌러주시고요 

일본 내 연락처의 주소도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다음 도항 목적 입력 해주세요 

관광목적이시라면 횃수, 개월 수는 입력하시지 않아도 되고 일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2박 3일이라면 3 3박 4일이라면 4 이렇게 숫자만 입력해 주세요 

 

비짓재팬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아니오 입력 후 다음 누르시면 될 거예요 

마지막 8번까지 질문 입력 하신 후에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비짓재팬

 

다시 한번 여권정보, 여행지 정보, 그리고 질문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란이 있는데 확인 후에

이상의 내용은 사실과 다름이 없습니다에 체크하신 후 등록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뜨면 입국, 귀국수속으로 돌아가기 눌러주세요 

 

비짓재팬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에 등록된 이라고 표시된다면 하단 QR코드 표시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동의하고 QR코드를 표시하기 눌러주시면 QR코드가 나온답니다 

 

QR코드 화면은 캡처 후 사진보관함에 저장해 주시고 입국하실 때 따로 인터넷 연결 없이 큐알화면으로 입국심사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비짓재팬까지 준비했다면 일본 여행 가기 전 거의 준비는 끝난 것 같아요 ㅎㅎㅎ 

비짓재팬은 일주일 전에 하셔도 되고 비행기, 호텔까지 예약이 끝났다면 그때 하셔도 됩니다! 

 

오랜만의 여행인 만큼 꼼꼼하게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