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도쿄

도쿄 여행 준비하기 준비물 챙기기, eSIM 구매하기(아이폰버전 등록)

by 밍네브 2024. 5. 6.

여행 준비물

일본 여행에 앞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이 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제일 먼저 떠오른 건 돼지코! 전압이 맞지 않아서 꼭 돼지코를 챙겨야 해요 

돼지코

 

다행히 코시국 전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박사에서 받은 주황색 돼지코입니다 

코시국 전에 일본여행 정말 많이 갔었는데 일본 패쓰나 입장권 미리 예매할 때 여행박사를 엄청 많이 이용했었어요 

예약한 티켓을 받으러 가면 항상 돼지코를 함께 줬었는데 아직 잘쓰고 있네요 ㅎㅎ

 

 

스이카

 

다음은 집에서 놀고 있는 일본 교통카드 스이카 입니다 

다행히 저는 집에 스이카가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않아도 돼서 정말 좋았어요 ㅎㅎㅎ 

스이카 잔액확인 어플을 통해서 잔액도 확인해봤는데요 세상에나 잔액이 남아있지 뭐예요 ㅎㅎㅎ 

 

스이카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유효기간 10년 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17년도에 마지막으로 일본에 다녀와서 여유있게 재충전해서 사용했습니다!!

 

스이카는 일본 현지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국내에서도 여행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해요!! 

 

728x90

 

로깨비 eSIM 구매 및 등록하기 

로케비

 

오랜만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와이파이도시락을 사용해야하나 유심을 사야 하나 고민하다가 

이심(eSIM)이라는 게 있다고 해서 이심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저렴한 금액에 유신을 갈아 끼우지 않아도 되고

와이파이도시락을 들고다니면서 일행과 붙어 다니지 않아도 돼서 너무 편하겠다 싶더라고요!!

로케비

 

eSIM 지원이 가능한 단말기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Apple의 경우

iPhone XR 이후에 나온 기종은 거의 다 가능한 것 같았어요 

XS, XS Max, SE(2세대, 3세대), 11~15시리즈 까지 전부 eSIM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중국에서 구매한 iPhone 은 eSIM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해요 

홍콩과 마카오에서 구매한 iPhone은 13 mini, 12mini, SE 2세대와 3세대 XS 모델만 eSIM 기능을 제공한다고 해요 

 

삼성의 경우에는 

Galaxy Z Flip 4 이후에 나온 기종은 거의 다 가능해요 

Z Filp 4,5, Z Fold 4,5, S23시리즈, S24 시리즈, A54 5G 등 eSIM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폰은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내 폰이 eSIM을 지원하는 폰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셀루러 요금제 추가'(or eSIM추가) 탭이 있으면 

아이패드 : 설정 > 셀룰러 > '새로운 요금제 추가'(or eSIM추가) 탭이 있으면 

안드로이드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 모바일 요금제 추가' 탭이 있으면 

 

사용가능한 단말기 입니다 

 

로깨비

 

 

저는 로컬망이 아닌 그냥 일본으로 구매했어요 

친구 추천하면 500캐시도 줘서 함께 가는 친구랑 서로 500 캐시를 받고 시작했답니다 ㅎㅎ 

 

로깨비

 

로깨비캐시 500p를 보냈어요.

어쩌면 당신의 해외여행 데이터는 공짜!?

rokebi.page.link

 

 

3박4일일정인데 시간으로 24시간 하루를 카운팅 하기 때문에 일정을 잘 확인한 뒤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꽉찬 3일이었는데 1,2시간 정도 틈이 나서 그냥 4일로 구매했습니다 

지금 와서 보니 사실 3일만 해도 됐을 듯... 하긴 하네요 ㅋㅋㅋ

 

 

로꺠비

 

 

결제가 완료 되고 나서 한국에서 발권 및 등록까지 완료해 주는 게 좋아요 

발권을 한다고 해서 지금 당장 사용되는게 아니라 해당 나라에 가서 연결을 해야 사용이 되는 거라 

인터넷 사용이 자유로운 한국에서 하고 이동하는게 훨씬 좋답니다!! 

 

 

로깨비

 

발권을 완료하면 상품 발송이 되는데요 

상품발송은 최대 5분 소요 된다는게 너무 귀엽더라고요 ㅎㅎㅎ 

로켓배송에 이은 로깨비 배송 ㅎㅎㅎ 

 

배송이 완료 된다면 상품상세, QR코드 등록, 사용량 확인 등이 뜨고 

지금 해야할 건 QR코드 등록입니다 

 

이제 각자의 핸드폰에 eSIM을 심어야 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등록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꼭 QR 코드 등록 칸에 들어가서 가이드를 보면서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국과 해당 국가에서 등록하는 것 또한 다르더라고요 과정은 비슷하지만 정말 헷갈릴 수 있으니 

가이드 필수! 

로깨비

 

생각보다 복잡해 보이지만 로깨비의 가이드대로 하나하나 따라 하니 금방 되더라고요 

 

로깨비

 

로깨비와 함께 비교해가면서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ㅎㅎ

 

한국에서는 여행용 회선을 꺼주시면 되고요 

현지에 도착해서는 여행용 회선을 켜고 데이터로밍도 같이 켜주시면 됩니다 

 

그 후 메인 회선의 데이터로밍은 꼭! 꺼주셔야 해요!! 

 

로깨비 

 

이 화면과 동일하다면 등록완료입니다!!

 

간편하고 가벼운 여행을 위해서 eSIM 저는 완전 추천이에요!! 

중간중간 사용량도 어플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더라고요 

이동하는 내내 구글맵 확인, 그리고 중간중간 핸드폰 게임도 하고

저는 하루 1GB 사용했는데 부족함 없이 충분히 사용가능했어요 

 

 

오랜만에 가는 일본인만큼 신문물을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ㅎㅎㅎㅎ 

다음에도 저는 무조건 eSIM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728x90
728x90